LUXTEEL NEWS

LUXTEEL NEWS
동국제강, 고부가 컬러강판 180개국 수출

동국제강은 1972년 국내 최초로 컬러강판을 생산한 이후 50여 년에 걸쳐 지속적인 설비투자와 연구개발(R&D)을 통해 우위를 유지해왔다. 지난 9월엔 신규 컬러강판 생산라인 ‘S1CCL(Special 1CCL)’ 증설을 마치고 준공식을 통해 본격 가동을 알렸다. CCL은 컬러강판 생산라인(color coating line)의 약자다.

쇠붙이에 이름을?···동국제강 '럭스틸' 철강제품 최초로 브랜드화 성공

[브랜드 이야기] 쇠붙이에 이름을?···동국제강 '럭스틸' 철강제품 최초로 브랜드화 성공

동국제강, 올해의 럭스틸 디자인 콘셉트 'Life' 제시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04월 15일 -- 동국제강은 프리미엄 건축용 컬러강판 브랜드인 럭스틸(Luxteel)의 2021년 디자인 콘셉트로 ‘Life’를 제시했다. 동국제강이 올해의 디자인으로 제시한 콘셉트 Life는 장기화한 코로나19로 야외활동이 제한되고 주거 및 사무 공간에 머무르는 시간이 늘어남에 따라 ‘건물’과 ‘공간’에 대해 다시 한번 고민하고 해석하자는 취지다.

유튜브 채널 '럭스틸TV' 오픈

동국제강은 유튜브에 철강 브랜드 채널 ‘럭스틸 TV(Luxteel TV)’를 오픈했다고 3일 밝혔다. 럭스틸 TV는 동국제강의 국내 첫 프리미엄 컬러강판 브랜드 ‘Luxteel’을 매개로 개설한 유튜브 채널이다. 포스코가 공식 유튜브 채널 ‘포스코 TV’를 운영하고 있지만 철강 브랜드 단독으로 소비자와 직접 소통하는 채널 개설은 국내에서 동국제강이 처음이다.

항균 컬러강판 '럭스틸 바이오' 선별진료소 내장재로 공급

코로나 19 확산세가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동국제강(부회장 장세욱)의 국내 최초 항균 컬러강판인 '럭스틸바이오(Luxteel Bio)'가 코로나 19 선별진료소의 안심 내장재로 연이어 채택되면서 수요 확대가 기대되고 있다.

동국제강 제2회 건축사 럭스틸 투어 실시

동국제강은 4일, 서울 소재 건축사들을 대상으로 서울 본사 페럼타워와 당진 도성센터에서 럭스틸 투어를 진행했습니다. 제품 생산부터 가공, 시공에 이르는 럭스틸 토탈 솔루션에 대한 건축 수요가들의 이해도를 증진시키기 위해 감 매거진과 함께 진행한 이번 행사에 건축설계사 30명이 참가했습니다.

동국제강 대학생 럭스틸 건축 공모전 개최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던 7월 26일, 동국제강 본사 페럼타워 3층 페럼홀에서 <제2회 대학생 럭스틸 건축 공모전 시상식>이 열렸습니다. 여름보다 더 뜨거운 열정을 가진 건축학과 대학생들의 열띤 발표를 동국제강 SNS 서포터즈들이 현장에서 직접 만나보고 왔습니다.

동국제강 럭스틸(Luxteel) 명품브랜드 '철' 빛내다

동국제강은 지난 17일, 서울 그랜드힐튼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2016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대상’ 건축내외장재 부문에 당당히 수상하였습니다. 건축물의 수명과 가치를 한층 더 상승시키는 럭스틸, 이제 국가대표 브랜드의 품격을 얻게 되었는데요. 영광스러웠던 그 현장, 한 번 살펴보도록 할까요?

동국제강 ‘럭스틸’…대한민국 명품브랜드 대상

동국제강이 지난 17일, 서울 그랜드힐튼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2016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건축내외장재 부문'을 수상했다. 지난 2004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12회째를 맞은 대한민국 명품브랜드대상은 산업통상지원부가 후원하는 행사로 명품이 넘쳐나는 시대에 제대로 된 브랜드를 발굴, 소비자에게 확실하고 객관적인 기준을 제공하기 위해 시작됐다.

동국제강 대학생 Luxteel 건축 공모전 워크샵 실시

동국제강은 6월 25일 서울, 그리고 6월 28일~29일 부산에서 대학생 럭스틸 건축 공모전 워크샵을 진행했습니다. 럭스틸 건축 공모전은 동국제강의 고급 건재용 컬러강판인 Luxteel을 체험하고 실제 설계 과제를 수행하는 '체험형' 건축 공모전이죠. 이번 워크샵은 바로 공모전에 참가한 건축학과 대학생들이 Luxteel에 대한 기본 지식을 익히기 위해 실시되었습니다.

최고급 건축자재로 컬러강판을 재해석한 '럭스틸(Luxteel)'

최신 도금기술과 도장기술 접목, 새로운 자재에 대한 건축가의 욕구 해소 런칭 5년 만에 동국제강의 고부가가치 제품 판매를 이끄는 대표 브랜드 ‘우뚝’ 고급 건축 내외장재 시장에서 매년 판매량 경신하는 기염 발산

런웨이로 변신한 ‘수서역 환승통로’

SRT 플랫폼은 3호선 및 분당선이 지나가는 수서역에서 약 100m 정도 떨어져 있습니다. 그래서 전철역과 고속철도역을 잇는 연결통로가 있는데요. 이곳이 동국제강의 럭스틸(LUXTEEL)이 적용된 ‘수서역 환승통로’입니다.

[한내 자연의 숲, 2017서울시건축상 대상] 럭스틸, 도시와 자연을 잇다]

동국제강의 고급 건축내외장재, 럭스틸(LUXTEEL)로 시공된 ‘한내 지혜의 숲’이 8월, <2017 서울시 건축상 대상>에 선정되었습니다. 올해로 제35회를 맞이한 <서울시 건축상>은 서울시가 건축의 공공적 가치를 구현하는 우수 건축물에게 수여하는, 건축분야의 권위 있는 상입니다.

동국제강, '럭스틸' 컬러강판으로 세계 시장 선도 차별화된 제품과 전략으로 글로벌 경쟁력 강화

올해 철강사업 통합 출범 원년을 맞은 동국제강이 제품 고급화와 전략적 마케팅으로 불황 극복에 나설 계획이다. 동국제강은 16일 '럭스틸'의 올해 판매량이 전년 대비 약 30% 증가한 9만톤이 예상된다고 밝혔다. 지난해 판매량도 7만톤이 넘어 전년(4만7000톤) 보다 50%가 늘었다.

<PREV 1  2 NEXT>